MTN NEWS
 

최신뉴스

[점프업바이오] 지엔티파마, '코스메슈티컬' 출사표…"바이오화장품 시장 선점"

주재용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기능성 화장품에 신약 물질을 접목해 의학적 기능을 강화한 화장품을 이른바 코스메슈티컬이라고 하는데요. 뇌질환 치료제 개발 기업인 지엔티파마가 최근 코스메슈티컬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지엔티파마는 신사업을 확장해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입니다. 주재용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국내 최초로 반려견 치매 치료제를 출시해 바이오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지엔티파마.

지엔티파마가 이번엔 바이오 화장품인 라디페어를 출시하며 코스메슈티컬 시장에 출사표를 냈습니다.

희귀성 질환을 치료하는 혁신 신약 개발뿐만 아니라, 화장품 시장으로 영역을 넓혀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구상입니다.

[곽병주 / 지엔티파마 대표이사: 우리가 국내를 목표로 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더욱 차별화된 코스메슈티컬, 기능성 화장품을 전 세계에 차곡차곡 진입할 예정입니다.]

라디페어에는 지엔티파마가 개발한 신약 물질 TFM이 들어 있어 일반 화장품보다 노화 방지 부문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유한양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판매에 돌입했고, 글로벌 시장에서는 미국 아마존을 통해 온라인 판매를 개시했습니다.

[김대용 / 지엔티파마 스킨헬스 사업본부 이사: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의약품의 원료를 활용해서 화장품에 접목을 했고, 그 제품들이 시장에 나오면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는 3월에는 지엔티파마가 현재 개발 중인 뇌졸중 치료제의 국내 임상 3상 결과가 나올 예정입니다.

지엔티파마는 코스메슈티컬 시장에서의 성과와 뇌졸중 치료제의 임상 결과 등을 바탕으로 올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주재용입니다.


주재용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